2024년 08월 2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 정체성 담았다”, 포천시 캐릭터 확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7 14:26
포천시 통합도시브랜드-캐릭터

▲포천시 통합도시브랜드-캐릭터. 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는 16일 시청 신관 2층 시정회의실에서 도시 정체성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새로운 포천시 상징물 개발을 위한 '포천시 상징물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시 상징물 개발 용역은 올해 4월부터 추진됐으며, 포천 고유가치, 환경,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반영한 상징물(통합도시브랜드, 캐릭터)을 개발해 가치를 높이고 시민 자부심과 긍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이주석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장 등 시민대표,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호도 조사 결과 보고 △통합도시브랜드 및 캐릭터 디자인 결정 △의견수렴 및 제안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포천시 16일 '포천시 상징물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포천시 16일 '포천시 상징물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제공=포천시

포천시는 이달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전 국민과 전문가,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결과를 바탕으로 통합도시브랜드와 캐릭터 디자인 기본형을 결정했다. 이후 조례 개정 등 관련 행정절차를 마치고 오는 10월 시민의날에서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포천시는 '기회의 도시'다. 도시 미래 가치를 반영하고 역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새로운 상징물 개발에 전념해 시민 누구나 공감하는 상징물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