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양군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민원응대 군민평가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두 달간 민원응대 군민평가단으로 활동한 5인의 위원과 종합민원과장이 참석하여 부서별 민원응대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영양군은 2021년부터 민원응대 군민평가단을 위촉해 평가위원이 전 부서(의회사무과 제외)를 민원인으로 가장 방문, 사무실 환경 및 민원응대 시 맞이 태도, 상담 태도, 업무 처리 태도, 마무리 태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왔다.
간담회 후, 부서별 평가 결과를 토대로 우수 부서 3곳은 포상하고, 미흡 부서는 자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가 탁월했던 직원은 향후 민원 감동 칭찬 직원 선정 시 반영하기로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민원인으로서 민원응대를 직접 경험하고 평가한 자료를 바탕으로 전 직원이 민원인들이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