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시교육청,‘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8 20:14
1

▲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포스터 제공=대구교육청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누리집에서 상세프로그램 확인, 사전신청 안 했어도 현장 참가 가능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학생부터 고3 및 졸업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춰 1:1 상담부터 소규모 강의, 대규모 특강까지 한층 다채롭게 구성된 진학부문 13개관, 진로부문 3개관 등 총 16개관이 마련되어, 입시정책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교육수요자의 기호에 맞춰 대구시교육청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층 전시 1홀에서는 △고등학생 대상 멘토-멘티관, △고3 및 졸업생 대상 수시상담관 ·모의면접관·대학별상담관, △고2 대상 학교생활디자인 상담관, △고1 대상 교육과정디자인관 △중학생 대상 국제바칼로레아(IB)관·고교학점제관·고교생활디자인관을 비롯한 진학부문 11개관과 △진로멘토링관, △다중지능검사 기반 진로상담관 △전공체험관 진로부문 3개관 등 총 14개관이 학년·연령별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특히, 3층의 대입특강관과 입시설명회관은 의대증원, 무전공과 같이 올해 대입에서 변동 사항이 많아 수시지원에 어려움을 느낄 학생,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자 신설해 운영한다.




대입특강관에서는 2025학년도부터 2028학년도까지 학년별 대입특강을, 입시설명회관에서는 19개 대학(수도권 12개, 우리 지역 7개)의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의 입시제도를 설명할 예정이어서 수시 원서 작성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상세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학부모 등은 사전에 16개 운영관의 참가 대상과 범위, 유의사항, 준비물 등을 확인하여야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11일까지 센터 누리집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접수했으나,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 신청 분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구진로진학박람회는 박람회 현장에서 학생이 나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학년 맞춤식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학생과 학부모가 현장에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