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청도군, 2025년 과수.채소.화훼.특작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8 19:54
1

▲사진=청도군청 전경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2025년도 과수, 화훼, 채소, 특작분야 도비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채소·특작분야는 오는26일까지, 과수·화훼분야는 8월 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된다.


채소·특작분야 사업은 원예소득작목 육성지원, 민속채소·양채류 육성지원, 인삼·생약산업 육성지원의 3개 사업, 과수·화훼분야은 경북 미래형 사과원 조성, 저품위 사과 시장격리 수매지원, 과실생산유통지원 사업관리비 지원, 과수분야 저온피해경감제 지원, 농가형 저온저장고 설치지원, 과수생력화 장비지원, 과실생산비절감 및 품질제고지원, 대체과수 품목육성 지원, 화훼생산시설 경쟁력제고의 9개 사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사업 내용에는 시설하우스 현대화, 노지채소 전용 농기계, 버섯재배시설 현대화, 생력화 기계‧장비, 농가형 저온저장고, 리프트기, 농용고소작업차, 승용SS기, 대체과수 품목육성 지원 등 다양한 시설‧기계·장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본 사업을 통해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