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저출생 극복 위해 ‘가족 친화형 우수캠핑장 지원 사업’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9 18:5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저출생 극복 대책의 일환으로 가족 중심의 편안한 캠핑 여행·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19일부터 '가족 친화형 우수캠핑장 지원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이 사업은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캠핑장 인증제도로, 자녀를 포함한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경북도 내에 등록된 민간 운영 캠핑장이다.


지원 조건으로는 안전한 캠핑환경 조성 여부,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및 계획, 인센티브 활용 계획 등을 종합 평가해 적합한 캠핑장 3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단, 공공캠핑장과 미등록 민간 캠핑장은 신청 자격이 제한된다.


선정된 캠핑장에는 '가족 친화형 우수캠핑장 지정서'와 '지정 표지판'이 제공되며, 도 공식 SNS 채널을 통한 홍보도 추가 지원된다.




또한 가족 친화 편의시설 설치와 프로그램 운영비도 최대 2천만원 이내에서 지원되며, 자부담 30% 이상 매칭이 필요하다.


신청 접수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경상북도 및 경북 관광공사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인증 사업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문화를 조성하고 도내 캠핑장 이용 환경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시범 사업의 성과를 토대로 향후 인증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도내 캠핑장 활성화와 가족 친화적 캠핑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로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