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구미시 형남초등학교의 급식소와 다목적 강당 증축 공사 설계 공모 심사를 완료하고 최종 설계 당선 작품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는 1억 원 이상의 설계 용역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시설의 신축 및 증축에 관한 설계를 포함한다.
공모 심사는 건축 분야 교수와 건축사, 기술사 등 외부 전문가 7~10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형남초등학교 급식소와 다목적 강당 증축 공사의 설계 심사에는 7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했으며, 최종 설계자로 '건축사사무소 이인건축'의 정형봉 대표가 선정됐다.
심사위원회는 학생의 학습권과 효율적인 급식소 운영을 고려한 설계 동선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공사 사업은 구미시 형곡동로 1-5의 형곡초등학교 운동장 부지에 위치하며, 급식소 363㎡와 다목적 강당 822㎡를 포함한 총 1185㎡ 규모로, 지상 2층 건물이 57억 원을 투입해 2026년 3월 개관 예정이다.
설계 공모 심사의 자세한 과정은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초등학교 학생들은 성장과 발달에 있어 중요한 시기에 있다"며, “쾌적한 급식실 환경과 비가 와도 뛰어놀 수 있는 시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