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국립생태원, 청주동물원서 ‘야생동물 사진展’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3 09:14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환경부 산하기관 국립생태원은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충북 청주동물원에서 '야생동물 사진展: 야생 그대로의 모습을 담다'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야생동물 사진展 야생 그대로의 모습을 담다 개최 포스터

▲야생동물 사진展 야생 그대로의 모습을 담다 개최 포스터. 제공-국립생태원

이번 전시는 국내 야생동물 14종의 생생한 모습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재조명하는 기획으로, 멸종위기 Ⅰ급 산양과 사향노루를 비롯해 삵, 고라니, 오소리 등 다양한 야생 포유동물의 사진이 선보인다.


이들 사진은 국립생태원 포유류팀 연구진이 무인카메라를 사용해 촬영한 것으로, 야생에서 보기 어려운 동물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았다.


관람객들은 각 사진에 부착된 설명 패널을 통해 동물들의 생태, 서식지, 먹이, 번식 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야생동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청주동물원의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 진행되어, 특히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교육적인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는 청주동물원 추모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청주동물원 입장료에 포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동물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나라 야생동물의 생태적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연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연 보호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