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윤호

kyh81@ekn.kr

김윤호기자 기사모음




차량용 게임 시장 개척 나선 LG U+…더 기아 EV3 모델에 ‘게임포탈’ 적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4 09:42

총 8종 게임 제공…‘기아 커넥트 스토어’서 구매해 이용 가능
인포테인먼트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4월엔 ‘모비릭스’와 협력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더 기아 EV3에서 제공중인 게임포탈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가 차량용 게임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직접 개발한 게임 서비스를 앞세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24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회사가 새롭게 개발한 웹 기반 차량용 게임 서비스 '게임포탈'이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 모델인 더 기아 EV3를 통해 처음 상용화됐다.


게임포탈은 차량용 게임 서비스로, 국내 브랜드 차량에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현대차·기아와의 협업을 통해 상용화된 게임포탈은 웹 형태를 기반으로 제작돼 개별 게임 앱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포탈은 '타워디팬스킹', '벽돌깨기퀘스트', '마블미션' 등을 비롯해 총 8종의 게임을 제공한다. 모두 짧은 시간에도 터치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 종류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아 커넥트 스토어' 웹페이지에서 아케이드 게임의 디지털 사양을 구매하면 된다.




LG유플러스가 차량용 게임에 관심을 쏟는 것은 인포테인먼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다.


시장조사기관 아이마크그룹에 따르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181억달러(약 25조975억원)에서 오는 2028년 294억달러(약 40조7660억원)로 커질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쌓아온 인포테인먼트 개발·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차량용 게임 분야에 진출, 모빌리티 사업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에는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 모비릭스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두 손이 자유로워지는 완전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할 경우 차량이 하나의 게임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게임포탈을 개발했다"며 “고사양 게임, 유료게임 등 제공 콘텐츠를 다양화해 고객의 선택지를 대폭 넓히고, 기아의 다른 차종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