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 25일 개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5 23:11
별빛나루도서관 개관

▲신영재 홍천군수는 25일 별빛나루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25일 별빛나루도서관을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신영재 홍천군수, 박영록 홍천군의장, 홍성기 도의원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개관식에는 지난 24일 외국인계절근로자 사업의 발전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홍천군을 방문한 필리핀 산후안시 시장 일데브란도 다나스 살루드 외 6명이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핫클럽 디 코리아'의 재즈공연으로 분위기를 돋웠다.


별빛나루도서관 개관

▲별빛나루도서관 개관식에서 배우 최귀화가 축하 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홍천군

개관식에 이어 북스텝에서 영화 범죄도시, 드라마 미생 등에서 열연한 배우 최귀화의 개관기념 축하특강이 이어졌다.




개관식에 앞서 오전 9시부터 문을 연 별빛나루도서관에는 지역주민들이 1층 어린이도서관을 시작으로 2층 일반자료실과 가상체험스튜디오, 3층 청소년자료실과 다목적실을 둘러보고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컬러링 책갈비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즐겼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별빛나루도서관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의 표정을 살펴보니 지적 호기심을 채워 만족한 듯한 표정인 듯 싶다"며 “앞으로도 독서문화진흥사업을 추진해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방하며 독서문화 진흥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