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경남정보대, 한국디카시인협회 주최 백일장 대상 및 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6 00:01
경남정보대, 한국디카시인협회 주최 백일장 대상 및 우수상 수상

▲경남정보대 성인 학습자 학생들이 디카시 백일장에서 수상했다. 제공=경남정보대학교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경남정보대학교는 디지털문예창작과 재학생들이 한국디카시인협회가 주최한 '2024 디카시 하계 시인학교'에서 백일장에 참여해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카시란 디카(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로 사진과 함께 다섯줄 이내의 시를 실시간으로 브런치스토리 등 온라인 문학 플랫폼을 통해 소통하는 디지털 문학 장르이다.


경남정보대 센텀캠퍼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강승희(경남정보대 디지털문예창작과 1년, 49세)씨는 '알츠하이머 시티'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백운옥(디지털문예창작과 1년, 58세)씨는 '바람맞다'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대상 수상자는 디카시인 등단의 영예까지 주어졌다.


강승희 씨는 수상 소감에서 “경남정보대 디지털문예창작과에서 새로운 문학을 접해 전국 대회에서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디카시라는 새로운 문학 장르에서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 디지털문예창작과는 한국디카시인협회와 협약을 맺어 성인학습자중심의 글 쓰고, 사진 찍고, 삽화 그리는 디지털 문학 교육을 중심으로 액티브 시니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