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2.0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9 15:5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 오는 8월 1일, 최신 스마트 솔루션인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BESTCare2.0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안동병원

▲안동병원 전경

안동병원은 지난해 11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주)과 160억 원 규모의 BESTCare2.0 구축 계약을 체결한 이후, 약 9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시스템을 완성했다.


이번 시스템은 진료, 전자의무기록(EMR), 처방전달시스템(OCS), 의료영상정보전달시스템(PACS), 진료지원, 원무, 일반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대규모 플랫폼으로,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메인 차세대병원정보시스템

▲메인 차세대병원정보시스템. 제공-안동병원

안동병원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통해 .△환자 편의 및 진료 효율성 제고, △AI 및 임상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정밀 의료 제공 등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 12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월부터 파트별 인터뷰를 실시하고, 4월부터는 전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또한, 병동과 외래 등 환자 접점 전 구역에서 수차례 통합 테스트와 리허설을 진행하며 오류 및 문제점을 개선했다.


안동병원 강신홍 이사장은 “기존 업무와 병행하며 새로운 전산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헌신한 2000여 명의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안동병원은 경북의 최종 치료 거점병원으로서 높은 환자 안전과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 진료 편리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2.0은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등 여러 대형병원에서 운영 중인 시스템과 동일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욱 강화한 프로그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