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9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오인열 선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2 22:44
시흥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시흥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가 2일 제318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날 무기명 투표로 진행된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의장에 오인열 더불어민주당 오인열 의원이, 부의장에 국민의힘 김찬심 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이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에 나섰으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으로 박소영, 이봉관, 이상훈, 성훈창, 한지숙 의원을 선임했다.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찬심, 김진영, 송미희, 박춘호, 윤석경 의원이,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선옥, 서명범, 김수연, 안돈의, 이건섭 의원이 선임돼 상임위 활동을 벌인다.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을 마친 후 위원장 선거를 통해 자치행정위원장에 이봉관 의원, 교육복지위원장에 김진영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 서명범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박소영, 이상훈, 성훈창, 윤석경, 김수연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는 김수연 의원이 선출됐다.


윤리특별위원회는 김선옥, 박소영, 이상훈, 성훈창, 한지숙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는 김선옥 의원이 선출됐다.


오인열 의장은 당선 소감에서 “시민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의원들 소명을 담아 열심히 일할 것"이라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의회 운영을 통해 시민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