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 시민소통 플랫폼 '광주온(ON)'을 통해 '전문예술극장 건립에 대한 시민의견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전문예술극장 기본계획 수립 단계부터 시민 의견을 수렴해 많은 시민이 공감하는 공연장을 건립하기 위해 진행한다.
'광주에 새로운 공연장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이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광주에 새로운 공연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새로운 공연장이 생긴다면 어떤 장르를 선호하는지, 공연장 건립 찬반 의견은 어떤지 등을 듣는다.
설문조사는 '광주온(ON)' 누리집에 접속해 '시민정책참여단'에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는 사업 추진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전문예술극장을 건립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타당성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을 착수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전문예술극장 건립에 대한 종합계획을 세우고 내년 초 중앙부처에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전문예술극장은 오페라·뮤지컬 등 예술 공연을 상연할 수 있는 전문화된 공연장으로 광주와 전라권을 뛰어넘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대표하는 차별화된 랜드마크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업 초기부터 중앙과 지역 전문가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건립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그동안 두차례 회의를 진행했다"며 “광주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사업에 담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