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가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인 '제6회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지방자치기관 시청 분야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며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38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과 분야별 전문 평가위원, 최고 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15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과정을 거친다.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서비스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군포시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유익하고 재미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해 힘쓰면서 채널 특성을 이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카테고리별로 가독성을 높여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2021년 소셜아이어워드 우수상, 2023년 대한민국SNS대상에서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포시는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유튜브-페이스북 등 누리소통망(SNS)에서도 팔로워가 지속 증가하고 있고 조회 수도 눈에 띄게 높아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5일 “이번 수상은 SNS 채널을 통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해 이룬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가치 있는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