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구용역 중간보고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6 23:37
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구모임' 6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구모임' 6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구모임'이 6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조성대 의장과 한근수 대표의원 등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이 참석해 (사)한국정책과학학회 김종래 교수로부터 연구용역에 대한 과업 발표를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현 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실태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시민의회 모델 및 정책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의회 기능과 위상을 제고하고 바람직한 의정활동 방향을 정립할 계획이다.


한근수 대표의원은 “중간보고회를 통해 의정활동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정책의회 모델 제안 등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남은 연구용역 기간 동안 남양주시의회가 시민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의정활동 방향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구모임'은 한근수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조성대 의장, 박경원-김지훈(국)-김영실-김지훈(민) 의원 등 6명 의원이 '남양주시의회 의원 의정활동 인지도 및 만족도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주민이 인지하는 의정활동 만족도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올해 4월부터 연구단체를 구성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