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소셜홍보 청년기자단 withus 활동 ‘순항’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7 23:04
남양주시 소셜홍보 청년기자단 withus(위더스) 영상 썸네일

▲남양주시 소셜홍보 청년기자단 withus(위더스) 영상 썸네일.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발달장애 청년과 비장애 청년으로 구성된 소셜 홍보기자단 '위더스(withus)'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withus는 사회적협동조합 '더마음사랑'의 발달장애청년 이용자 8명과 남양주시 청년봉사회 '와피'의 비장애 청년들로 구성됐으며, 우리 함께라는 뜻을 담고 발달장애 청년 자립과 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됐다.


남양주시 축제를 비롯해 행사, 맛집, 관광명소, 이색직업 체험 등 다양한 영상을 촬영-제작해 withus는 유튜브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올해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다.잇.소 통합바자회 참여 △면접준비 청년헤어스타일링 무료지원 헤어샵 체험 △셀프 웨딩용 부케 만들기 체험 등을 촬영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직접 편집한 첫 번째 활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으며, 영상은 유튜브에 '위더스해요'를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김민서 '더마음사랑' 대표는 “발달장애 청년과 비장애 청년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은 물론 발달장애청년의 자립심을 키우는데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withus 활동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동현 와피 대표는 “withus는 와피 봉사회원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며, 발달장애청년의 끼와 재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청년의 건강한 교류와 함게 남양주를 알리는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withus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청년 시각에서 다양한 분야 홍보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며, 이는 장애인 인식 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남양주시는 기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