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한국해양진흥공사, ‘컨’박스 협의체 경쟁력 강화 세미나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2 10:19
한국해양진흥공사, '컨'박스 협의체 경쟁력 강화 세미나 성료

▲'컨'박스 세미나 기념촬영 모습. 제공=한국해양진흥공사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024년 컨테이너박스 협의체 경쟁력 강화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국적선사 내 컨테이너박스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해운산업 현장 지식과 주요 현안 공유를 위해 컨테이너박스 산업에 특화된 세미나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해운산업 위기확산에 대비하고 유관산업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사의 △24년 컨테이너 시황 분석 및 전망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컨테이너박스 시장동향 및 전망 주제의 산업 전문가 특강 △컨테이너박스 협의체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 세미나 참석자는 “세미나가 컨테이너박스 시장동향·전망 정보 취득과 산업 종사자간 지식교류에 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의견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윤상호 공사 사업운영본부장은 “최근 홍해사태 장기화 등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컨테이너박스 수급 위기가 해운산업 전반에 확산되지 않도록 공사가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며 “컨테이너박스 협의체를 바탕으로 공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