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8기 신규위원 6명위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3 09:20
시흥시 10일 제8기 청년정책협의체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시흥시 10일 제8기 청년정책협의체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가 제8기 청년정책협의체 신규 청년위원 6명에게 지난 10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오리엔테이션(OT), 8월 전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시흥시 청년기본조례 제12조에 근거한 공식 기구다. 청년의견을 반영해 청년정책을 발굴하거나 제안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청년정책이 본래 목적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점검하며, 시흥청년과 시흥행정 간 소통을 담당한다.


상반기 전체회의를 통해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는 2024년 청년정책 제안활동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분과를 편성했다. 분과는 청년정책협의체를 구성하는 가장 기초단위 조직으로, 청년생활 및 정책수요에 밀접하게 관련된 주제 단위별로 구성된다.


제8기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는 문화정책분과를 비롯해 △문화기획분과 △복지분과 △창업일자리분과 △지역분과 △사무국 등 6개 분과로 편성됐다.


문화정책분과는 시흥시 청년문화예술인 활동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 제안활동을 진행하고, 문화기획분과는 청년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각종 기획전-공연 등을 발굴한다. 복지분과는 일-가정 양립 및 모성보호제도 고안에 힘쓰고, 창업일자리분과는 청년 구직 및 창업 애로사항을 조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나 정책을 제안한다. 지역분과는 지속가능한 시흥시 지역생태계 조성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구성됐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위촉식에서 “시흥시는 전국 최초로 청년문제 당사자인 청년이 주민발의를 주도해 청년기본조례를 일궈낸 지자체"라며 “그 청년정신을 계승해 하반기 추진 예정인 2025년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및 시흥시 청년기본조례 개정 등 주요 과업을 주체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왕훈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은 “신규위원 추가 위촉에 따라 보강된 활동성을 기반으로 하반기에도 청년수요를 반영한 제안활동과 생동감 있는 현장활동을 지역 곳곳에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