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526억원·영업이익 17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59.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524억원으로 1517.9% 급증했다.
지분법적용 자회사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글로벌 신차 판매 확대로 자동차 소재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년 동기 수준의 매출을 시현했다. 종속회사 코오롱글로벌 건설부문은 비주택 착공의 영향으로 매출이 성장했으나, 높은 원자재값 부담으로 영업익이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지분법적용 자회사 코오롱티슈진을 종속회사로 편입하면서 ㈜코오롱이 보유한 코오롱티슈진 지분의 공정가치 및 장부가액 차이가 영업외손익으로 반영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하반기 아라미드 펄프 증설 라인 완공 및 화학부문 성장세를 토대로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역대 최대 상반기 수주 실적(2조4000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비주택 수주 비중을 높이는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종속회사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자회사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의 스포츠카 '에미라'를 비롯한 신차의 국내 고객 인도가 시작됨과 함께 차량 마케팅을 전개, 실적을 향상시킨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