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양은

pye8880@ekn.kr

박양은기자 기사모음




진도군-명량해상케이블카-해양소년단연맹, 해양안전·역사체험 통합 프로그램 개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4 11:46

연계프로그램으로 관광객 체험활동 강화 협력

진도군

▲진도국민해양안전관과 명량해상케이블카,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기획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제공=진도군

진도=에너지경제신문 박양은 기자 전남 진도국민해양안전관과 명량해상케이블카,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협력해 관광객들의 체험활동을 위해 힘을 모았다.


14일 군에 따르면 ㈜명량해상케이블카, (사)한국해양소년단연맹은 해양안전교육과 역사체험을 결합한 기획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국민해양안전관과 명량해상케이블카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해양안전교육과 울돌목 역사 현장 교육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진도군 임회면에 건립된 국민해양안전관은 본관과 유스호스텔, 해양안전공원으로 구성되어 있고전문교육기관인 (사)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서 해양·재난 안전체험 등 10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진도군에 들어오는 길목에 있는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역사 현장에 설치된 최초의 케이블카로 명량대첩의 현장을 공중에서 바라보며 울돌목의 신비한 회오리 물살과 다도해의 아름다움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림 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진도군 대표 관광상품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시설의 발전적 이용과 관광객 등이 안전 체험을 통해 재난위기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명량대첩지 현장도 동시에 체험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