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여수 벨메르 호텔 한화리조트 체인으로 편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5 09:00

고급 객실 확대 위해 여수 벨메르 호텔 매입

한화호텔

▲여수 벨메르 호텔의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전경.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리조트 고급 객실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여수 벨메르 호텔을 매입했다.


15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기존 하나자산신탁이 REITs(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리츠) 방식으로 운영해온 여수 벨메르 호텔을 536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9일 체결했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여수 벨메르 호텔의 올해 상반기 투숙률이 개점 초기에 비해 20.5% 상승하는 등 국내 관광지로써 여수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한화리조트 체인으로 편입해 회원권 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여수 벨메르 호텔 매입은 한화리조트가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한 고급 객실 확대 전략 일환이다. 여수 벨메르 호텔은 객실 대부분이 바다 전망으로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17평 이상의 스위트 객실 비중이 80%에 달한다. 특히, 여수 벨메르의 스위트 객실은 거실 외 2개의 침실로 구성돼 투숙객 90%가 재투숙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점에서 적합했다는 설명이다.


여수 벨메르 호텔의 리조트 체인 편입으로 한화리조트의 스위트 이상 객실 비중은 26%까지 증가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스위트 객실 투숙률이 디럭스 객실에 비해 12%p 더 높고 회원권 역시 수요 대비 판매 물량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고객 객실 취향 트렌드에 맞춰 고급 객실뿐 아니라 캐릭터룸, 테마룸 등 특화 객실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