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이 헤어 에센셜 케어 제품 2종과 무선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헤어 드라이어를 최초 출시했다.
다이슨은 머릿결 관리를 돕는 헤어 에센셜 케어 제품인 다이슨 키토산 프리 스타일 크림 및 다이슨 키토산 포스트 스타일 세럼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와 함께 연결 뷰티기기인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도 공개했다.
다이슨의 헤어 에센셜 케어 제품은 오이스터 머쉬룸(Oyster mushrooms)에서 추출한 복합 고분자 키토산 성분과 이를 기반으로 한 트라이오데틱(Triodetic™) 스타일링 기술로 자연스럽게 헤어 스타일을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제임스 다이슨 창업자는 “일반적인 스타일링 제품들은 모발을 접착제처럼 붙이는 형태의 단순한 폴리머(Polymers)를 사용하지만, 다이슨의 키토산 포뮬러는 복합 고분자로 모발 가닥마다 유연한 결합을 생성해 모발을 더 오래 유지해준다"고 말했다.
다이슨의 신제품은 '프리 스타일 크림'과 '포스트 스타일 세럼' 2가지 제형으로 구성됐다. 다이슨은 에센스 과다 사용을 방지하고 재활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체 개발 용기를 새로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함께 공개된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는 기존 제품에 무선 블루투스 기술을 새롭게 탑재, 개인별 맞춤 스타일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다이슨 키토산 헤어 에센셜 케어 라인과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한편, 다이슨은 지난 2022년 뷰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 5억 파운드(한화 약 8165억 원)를 투자, 향후 4년간 약 20개의 뷰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