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다문화가정 물놀이 행사 후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0 08:04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다문화가정 물놀이 행사 후원

▲다문화 상생 참가자들이 물놀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엄영석)은 지난 15일 광복절 휴일을 맞아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이주 배경 학생과 학부모를 초청해 물놀이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20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따르면 이주 배경 학생은 다문화 학생보다 포괄적인 개념으로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외국 국적이거나 외국 국적을 가졌던 적이 있는 학생을 말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이주배경 가정의 가족들이 여름철 물놀이 활동을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한국 사회 조기 적응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김해시 소재 사회복지단체 가야글로벌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약 30여 명의 이주배경 가족들이 참여해 심폐소생술과 기본 응급처치 방법 등 수상 안전 교육을 받고 워터 페스티벌 행사장으로 이동해 물놀이를 즐겼다.


행사에 참여한 러시아 출신의 아버지는 “근래 들어 가족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경마장 인근 기초 지자체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문화예술 교육 지원과 외국인 주민 한국 사회 조기 적응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