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3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공간 재구조화 사업’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간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3 16:55

조원1동 통장 및 행정복지센터 관계자 초청 정담회 개최

ㅇ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전경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조원청사 공간 재구조화 사업'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 및 주민대표와 적극적인 소통에 힘쓰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14일 주민자치위원회 정담회에 이어 22일에는 관계기관 및 조원1동 통장단 50여명과 정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정담회는 조원청사 재구조화 사업 홍보와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주민 품으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도교육청 남부청사의 광교 이전 후 조원청사 활용에 대한 인근 지역주민들과 식당 등 소상공인들의 관심이 높은 점을 반영했다.


순서는 △최근 확정된 '조원청사' 명칭 의미 △조원청사 공간 재구조화 추진 방향 △공사 추진 일정 및 협조 사항 △인재개발국 조직 및 업무 현황 안내에 이어 주민의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했다.


참석한 주민대표는 조원청사에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복지공간 확충, 공사장 인근 주민에 대한 홍보 확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노력 요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진성규 도교육청 인재개발지원과장은 “조원청사가 지닌 역사적 의미와 공간적 가치를 살리고,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재구조화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공청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 조원청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은 오는 9월 내부 시설 공사를 시작으로 2025년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