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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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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지자체 최초 외국어 지원 무인민원발급기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7 14:06

한국어 외 4개 외국어 지원, 다문화가정·외국인 주민 민원 서비스 개선

진도

▲진도군이 전남 지자체 최초로 무인민원발급기에 외국어 지원 서비스를 시행했다. 제공=진도군

진도=에너지경제신문 박양은 기자 전남 진도군이 전남 지자체 최초로 무인민원발급기에 외국어 지원 서비스를 시행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군은 300명이 넘는 결혼이민자를 포함해 2310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나, 외국어 지원 서비스가 없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에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지역 내에 거주하는 이민자 등의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해 2대의 무인민원발급기에 외국어 UI(User Interface(한글을 외국어로 변환)) 지원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한국어 외에 베트남어 등 4개 외국어를 지원하는 기능을 탑재해 각종 지원사업 신청 시 서류 제출에 어려움을 겪던 이민자와 외국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정과 이민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외국어 지원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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