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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헌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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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홈닉 2.0’ 전국 아파트 단지로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7 13:44

고객 맞춤형 주거생활 플랫폼···“서비스 대폭 업그레이드”

삼성물산 '홈닉 2.0' 이미지.

▲삼성물산 '홈닉 2.0' 이미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고객 맞춤형 주거생활 플랫폼 '홈닉'을 새단장했다.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전국 아파트 단지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27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더불어 문화 생활, 건강 관리 등 주거 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App)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삼성물산은 기존 홈닉에서 입주민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기능을 대폭 강화해 '홈닉2.0'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소개했다.


'아파트케어'가 새롭게 적용됐다. 신규단지 입주 시 발생한 하자나 노후 주거단지 세대에 필요한 수리·교체 등에 최적의 AS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홈닉이나 아파트아이 앱을 통해 접수하면 래미안의 담당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삼성물산은 오는 10월부터 서울 서초구의 일부 아파트 단지들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향후 다른 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닉 사용자를 위한 특별한 공동구매 서비스도 나왔다. 입주민과 주변 상권에서 직접 제안하는 형태의 공동구매를 비롯해 아파트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세대 보수에 필요한 자재, 부품 등을 적기에 제공하는 게 골자다.


'홈니커스 클럽'도 추가됐다. 삼성전자, 미래에셋 등 30여개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특가 제안과 패키지 판매 등 다양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이밖에 에너지 절감을 위한 사용량 분석 및 누진구간 알림이 제공된다. 입주자 대표회의 소통 기능도 강화됐다.


삼성물산은 지난달 반포 아크로리버파크에 홈닉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달에는 대구 지역 대표 건설기업인 HS화성과 파트너십을 맺는 등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에 힘을 쏟고 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단지별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최적화 서비스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홈닉을 처음 선보일 당시부터 서비스를 확장할 방안을 고민해왔다. 홈닉은 집(Home)과 기술(Technique), 특별함(Unique)을 결합해 만든 말이다. 앞선 기술을 통해 차별된 삶을 경험하고 나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서비스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은 올해 3월부터다. 삼성물산은 당시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주거단지 관리운영 전문기업인 타워피엠씨와 기존 주거단지에 '홈닉'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앞서 지난해 8월 전용 앱을 처음 출시했다. 이전까지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베일리'에만 이를 적용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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