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고향사랑 실버카’ 560대 제작·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8 19:03
고향사랑 실버카 전달식

▲정선군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해 고향사랑 실버카 전달식을 개최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젯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해 고향사랑 실버카 지원사업을 한다.


정선군은 28일 군청 앞 광장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해 강신열 정선군체육회장, 전성택 정선군경제인연합회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진복 위원장 및 읍ㆍ면 위원장,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고향사랑 실버카 지원사업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체기능이 약화돼 보행 불편을 겪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보행 보조기구인 실버카를 지원하여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외부활동을 가능케 함으로써 사회적 고립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한 해 모금한 기부금 1억9200만원을 투자해 실버카 560대를 제작해 각 지역 읍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1년 이상 정선군에 거주하고 있는 거동이 불편한 70세 이상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고향사랑 기부금을 투자해 전국 최초로 실버카를 제작·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 복지 향상에 큰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 및 취약계층 지원, 인구증대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해 살기 좋은 정선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