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 전국기능경기대회서 ‘금1·은4·동4’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1 22:59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 장면. 제공=신경호 도교육감 SNS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 선수단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산업용제어 등 33직종 92명이 참가해 금메달 1개, 은메달 4개, 동메달 4개, 우수 4개, 장려 20개를 획득했다.


이번 대회 자랑스런 기능인에는 △금메달은 산업용드론제어직종(2인 1팀)의 황민기, 박정우(강릉중앙고) 팀 △은메달 프로토타입 모델링 직종의 이승환(춘천기계공고)과 산업제어직종 김지민, 유한승(춘천기계공고), 그리고 목공 직종 임병수(원주교도소)의 총 4팀 △동메달 메카트로닉스 직종(2인 1팀)의 탁우빈, 유정우(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 정보기술 직종의 박준휘(춘천한샘고), 게임개발 직종의 김태현(정선정보공고), 헤어디자인 직종의 류지안(개인) 등 총 4팀으로 눈부신 기량을 발휘했다.


금메달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에게는 가각 600만원과 400만원의 상금 및 대회장상이 수여된다.


또 우수상 4팀은 배관직종의 박수민(춘천기계공고), 자동차 차체수리 직종의 강규민(강릉정보공고), 농업기계정비직종의 최승혁(개인), 목공 직종의 김낙빈(원주교도소)이다.


장려상은 총 20팀으로 금형직종 함원건, 전은빈(춘천기계공고), 산업용드론제어직종(2인 1팀) 김성근, 허교정(강릉중앙고), 냉동기술직종 이환희, 김규현(춘천기계공고), 배관직종 최형근(춘천기계공고), 농업기계정비직종 이승찬(개인), 공업전자기기직종 김대현(미래고), 산업제어직종 석호천(춘천기계공고), 전기기기직종 안종현(강릉중앙고),메카트로닉스 직종(2인 1팀) 이도현, 여한검(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 가구직종 임기현((주)삼립), 정보기술 직종 이우빈, 지백민(춘천한샘고), 게임개발 직종 전한빛(정선정보공고), 도자기 직종 김경동(개인), 장덕진(양구백자박물관), 피부미용 직종 박아현(강원생활과학고), 엄지윤, 지희진(춘천한샘고)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 중 직종별 12위는 2026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48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더불어 관련 직종 산업기사 시험에서 실기시험을 면제받는 등 혜택도 받는다.


원홍식 도 경제국장은 “이번 대회에 최선을 다한 참가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한다. 미래의 숙련기능인 양성을 통해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과 기업이 상생하고 침체된 경제를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