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양군의회, ‘찾아가는 지방의회 청렴 워크숍’ 개최 – 청렴도 제고와 윤리 의식 함양 목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3 14:06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양군의회는 2일, 소속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방의회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지방의회 청렴교육

▲영양군의회는 '찾아가는 지방의회 청렴 워크숍' 개최 했다. 제공-영양군의회

이번 워크숍은 공직자들의 부패 근절과 윤리 의식 함양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했으며, 지방의원의 책임 의식과 청렴도를 높여 주민에게 신뢰받는 지방의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한창희 전문강사가 강의를 맡아 △지방의원이 알아야 할 반부패 청렴 법과 제도, △갑질 없는 윤리적 조직문화 구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창희 강사는 “청렴은 단순한 강의가 아닌, 실천을 통해 행동으로 옮겨져야 비로소 진정한 의미를 갖는다"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서는 모두가 청렴을 실천하고, 부패를 근절하며 윤리 의식을 높이는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범 의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자 양심"이라며, “영양군의회가 군민의 신뢰를 받는 의회로 발돋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청렴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모든 의원과 공무원들이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청렴한 행정과 의정 활동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