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물티슈 브랜드평판지수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페넬로페 물티슈'가 1위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브라운 물티슈가 2위, 슈퍼대디 물티슈가 3위로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8월 4일부터 이달 4일까지 물티슈 30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1065만394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9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규모는 지난 8월 1042만394개보다는 2.24% 늘어났다고 연구소를 말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분석한다. 9월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9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3285, 소통지수 60만8393, 커뮤니티지수 53만6790로 종합 브랜드평판지수 138만8468로 분석됐다. 직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6만9583보다 1.38% 상승했다.
특히, 페넬로페의 긍정·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이 92.87%로 분석됐다고 연구소는 설명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종합 브랜드평판지수 127만9196으로, 8월(123만2925)과 비교해 3.75% 올랐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도 8월(79만1974) 대비 11.82% 신장한 종합 브랜드평판지수 88만5572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