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 매출액이 올 1~8월 전년 동기 대비 62%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 10월 출시 후 누적판매량은 1700만 개에 이른다.
지난해부터 한국여행 선물과자로 입소문을 타더니 방한 외국인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오리온이 서울역,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의 주요 슈퍼마켓 데이터를 자체 분석한 결과 올 1~8월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60% 성장했다.
일반 제품은 한쪽 면에만 초콜릿을 얹은 반면, 비쵸비는 통밀로 만든 비스킷 사이에 통초콜릿을 넣은 샌드위치 비스킷 제품이다.
현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상에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각국 언어로 '한국여행 기념품 추천', '패키지가 예뻐서 선물용으로 제격', '실패 없는 과자선물' 등 구매 인증 후기도 올라오고 있다고 회사고 소개했다.
이 같은 인기에 오리온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 시내 주요 관광상권 중심으로 '비쵸비 코리아 에디션'을 선보였다. 임금과 선비, 각시, 도령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옷으로 갈아 입힌 패키지를 입힌 제품이다.
지난해 9월에는 설비 투자를 통해 비쵸비의 생산 물량을 기존 대비 약 2배 확대하는 등 빠른 수요 대응에도 나섰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까지 고루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성장세가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