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정복 인천시장, 추석 연휴 응급의료 현장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9 14:24

응급의료기관 병원장 등 관계자들 만나 비상진료 유지 당부
길병원 방문, 응급의료 현황 점검...의료진에 감사 인사 전해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9일 가천대길병원에서 양혁준 권역응급의료센터장에게 비상진료체계 등 의료현황을 설명받고 있다 제공=인천시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9일 추석연휴를 대비해 응급의료와 비상진료 유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응급의료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는 전공의 이탈 후 맞는 첫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 차질 없는 응급의료와 비상진료유지를 위해 관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인천시민 응급의료의 큰 주춧돌 역할을 하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인 길병원과 인하대병원을 비롯한 지역응급의료센터 병원장 및 관계자, 인천시 약사회장, 인천의료원장, 인천소방본부장이 참석했다.


유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일선의 의료현장에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연휴기간 응급의료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돼 시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비상응급체계를 유지하고 배후 진료를 강화해 달라"고 병원장들에게 당부했다.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9일 가천대 길병원에서 양혁준 권역응급의료센터장과 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고 있다 제공=인천시

또한 의사회·약사회에는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확대 운영 독려를, 인천소방본부에는 경증환자 분산이송 및 중증도 분류에 따른 적정한 이송을 당부했다.




이에따라 참석자 모두 적극적인 대응에 동참하고 노력하겠다는 데에 뜻을 함께했다.


간담회에 이어 유 시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권역외상센터·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인 길병원 의료현장을 방문해 병원 비상진료체계와 닥터헬기 운항 상황을 확인했다.


또한 전공의 사직 이후 의료공백을 메우며 고생하고 있는 응급실 의료진의 노고에 큰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응급의료 취약지로 원격화상지료 시스템이 갖춰진 백령병원 의료진과도 화상 통화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