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군위군, 제48회 군민 체육대회 10월 8일 개최 – 전야제와 새 경기종목으로 군민 화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0 17:42

군위=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군위군은 오는 10월 8일 군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제48회 군위군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군위군청사 전경

▲군위군청사 전경

이번 대회에는 1만여 명의 군민과 출향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전날인 10월 7일에는 군위종합운동장에서 전야제 행사가 진행된다.


전야제에는 나태주, 김나희, 박구윤, 성민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작년부터 도입된 드론 쇼도 올해에는 확대된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드론 쇼는 군민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대회 당일인 10월 8일에는 군위군체육회 주관으로 8개 읍면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육 경기가 진행된다.


기존 육상, 줄다리기, 공굴리기, 고리걸기, 한궁 외에 올해부터는 제기차기와 팔씨름이 새롭게 추가된다. 또한, 본경기 외에도 번외경기가 새로 도입돼 경기에 참가하지 않는 군민들에게도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회식은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8개 읍면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와 국민의례, 군민상 시상 등이 진행된다.


특별히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 허석 선생의 5대손이자 파리올림픽 여자 유도 은메달리스트인 허미미 선수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개회 선언을 함께 할 예정이다.


개회식 후에는 취타대 공연과 태권도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체육대회가 마무리된 후, 오후 1시 30분부터 시상식과 폐회식이 열리며, 이후 2시부터는 군민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김수찬, 한봄, 조은성 등 인기·지역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군민노래자랑도 진행되어 군민들의 흥을 돋우고 농사일로 인한 피로를 덜어줄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체육대회 개최와 준비에 헌신한 군민과 군 체육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모든 군민이 하나 되어 소통과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체육으로 하나 되는 군위'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