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은 신세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2013년 개점 이후 11년 만에 처음으로 점포를 대규모로 키워 12일 새롭게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2년 9월 착공 뒤 약 2년에 걸친 대규모 투자를 거쳐 공간·브랜드·콘텐츠 프리미엄화를 구현한 신세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차원 높은 쇼핑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한다.
신세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영업 면적은 이번 점포 확장을 통해 기존 3만3100㎡(약 1만평)에서 5만1480㎡(약 1만5600평)로 확대됐고 입점 브랜드도 170여개에서 270여개로 늘었다.
영업면적이 넓어진 만큼 기존 쇼핑 공간은 노스(North), 3층 규모의 신규 확장 공간은 사우스(South)로 명칭을 바꿨다.
먼저, 사우스 1층 중앙에는 영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1744㎡(530평)의 '나이키 유나이트 스토어'가 들어선다. 이를 통해 20~30세대를 겨냥한 영컨템포러리 스트리트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총 14개 브랜드 중 절반을 더일마, 인스턴트펑크, MMLG, EE플레이스 등 지역 업계 단독 브랜드로 채웠다.
아울러 5개의 프리미엄 전문관(골프·와인·핸드백·슈즈·아동)도 새롭게 선보인다. 장르별로 브랜드를 한데 모아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듯한 수준 높은 경험을 선사한다.
노스 3층에선 약 5000㎡(1500평)에 이르는 전국 최대 규모의 골프 전문관을 선보인다. 지포어, 필립플레인골프, 세인트앤드류스, 말본골프 등 13개 신규 브랜드를 유치해 프리미엄 라인업을 구성했으며, 시타실과 피팅룸을 갖춘 골프존마켓도 입점한다.
프리미엄 특화 공간인 '테이스트 빌리지'(Taste Village·푸드코트)도 사우스에 새롭게 선보인다. 런던의 코벤트 가든을 모티브로 한 서양식 스트리트, 와이너리 콘셉트의 푸드홀, 전문 셰프의 프리미엄 다이닝존까지 3가지 이색 공간으로 조성했다.
식음(F&B) 브랜드는 서울과 수도권의 인기 맛집을 중심으로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만 12곳에 이른다. 클랩피자 · 앤드밀 · 잭슨치킨 · 더타코부 스 · 핏제리아오 · 소이연남 · 간코 등 유명 맛집이 신규로 들어선다.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브랜드, 공간, 콘텐츠에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프리미엄의 DNA를 더해 지역 최고 수준의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하며 “부산 속 이탈리아를 자랑하는 신세계 아울렛을 방문해 다채로운 쇼핑의 즐거움과 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누려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