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여수광양항만공사-광양농협, 지역 농업 발전 ‘도농사(社)랑’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0 12:00

농축산물 소비 확대·농촌 재생 활동에 집중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농협중앙회광양시지부, 광양농업협동조합과 함께 'YPGA-광양농협 도농사랑'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농협중앙회광양시지부, 광양농업협동조합과 함께 'YPGA-광양농협 도농사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광양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통한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세 기관은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한 유기적 업무교류, 광양 농축산물 소비 촉진 및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협력, 기업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농촌재생(일손 돕기, 마을 가꾸기 등) 등 상호 협의를 거쳐 필요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업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지역 농어민과의 다양한 상생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