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숙취해소제 사업에 새롭게 진출했다. 특히 최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로 자리잡은 '이중제형'을 도입, 국내 점유율 1위인 HK이노엔 '컨디션'에 정면 승부를 예고하고 나섰다.
22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최근 숙취해소 물질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노니트리 추출물'을 담은 숙취해소제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을 출시했다.
대웅제약은 간기능 개선제 '우루사'의 노하우를 발휘해 새롭게 진출한 숙취해소제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은 알코올 섭취 후 생성되는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효과적으로 분해해 숙취 해소를 돕는 제품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서양 엉겅퀴) 추출물과 열대식물인 노니트리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며 여기에 활력 비타민B군 8종을 더했다.
노니트리는 간 염증 지표를 개선하고 장 내 유익균 증가 및 유해균 억제에 효과가 있어 간 보호와 음주 후 장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은 액상·정제의 이중제형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중제형은 알약(정제)과 액상을 나눠 제조해 한 병에 포장,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방식으로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하고 프리미엄 이미지까지 더해 최근 비타민 등 건기식 시장에서 빠르게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대웅제약은 지난해 5월 이중제형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출시, 출시 첫해에만 200만병 가까이 판매하며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대웅제약은 특허물질인 노니트리 성분과 이중제형으로 차별해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점유율 1위인 HK이노엔의 '컨디션'을 따라잡는다는 복안이다.
시장조사기업 닐슨아이큐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은 약 3500억원 규모로 팬데믹 기간 주춤했지만 팬데믹 이전인 2019년에 비하면 30% 가량 성장했다.
특히 최근에는 건강을 중시하는 2030세대가 숙취해소제 주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국내 1호 숙취해소제인 컨디션은 이러한 젊은층 취향에 맞춰 과일맛, 젤리형 스틱 등 제품군을 다양화해 지난해 기준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점유율 43%를 차지하며 1위를 달리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이 숙취를 위한 특허 원료 '노니트리' 등 다양한 원료를 함유해 확실한 숙취해소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이번 퍼펙트샷 쎈 출시로 숙취해소제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 만큼 소비자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