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남부교육지원청,‘남부 초등 학교연합 학생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2 06:58

학교 자치활동 운영에 관한 특강 실시


분과위원회별 과제 및 학교별 회장단 공약사항 공유 성과 발표회 개최



1

▲지난 20일에 관내 67개 초등학교의 학생회 대표들로 구성된 '남부 초등 학교연합 학생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공=대구교육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에 관내 67개 초등학교의 학생회 대표들로 구성된 '남부 초등 학교연합 학생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부 초등 학교연합 학생회'는 여러 학교의 학생회 대표들이 모여 결성된 학생 단체다.


이 단체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소통하며, 실천 방안을 세우는 등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민주 시민성을 함양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날 학생회는 세 차례의 워크숍을 진행했다.


1차에서는 학생회 역할과 자치활동 운영에 관한 특강을 실시하고, 분과위원회별 과제를 공유하며 대표위원을 선출했다.


2차에서는 분과위원회별 중심학교에 모여 학교별 회장단의 공약사항을 공유하고, 이의 실천 가능성을 토의하며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세웠다.


3차에서는 민주시민교육센터에 모여 공약의 실천 과정과 성과를 함께 나누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학교연합 학생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이 협력해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더 나은 학교를 만들어가는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