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최승준 정선군수, 군정 주요시책 보고회 가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4 14:42
군정 주요시책 보고회

▲최승준 정선군수는 23일과 24일 이틀간 2025년도 신규시책 보고회를 주재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행복정선'을 만들기 위한 2025년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승준 군수 주재로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장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고회를 가졌다.


정선군에 따르면 민선 8기 군정 주요 현안인 가리왕산 국가정원 추진, 강원랜드 규제개선 및 글로벌 리조트 육성, 광역교통망 개선 등을 지속 추진함과 동시에 새로운 정책을 발굴해 시행함으로써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가 활성화되는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한 사업 128건을 보고했다.


군은 현재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아리랑센터 공연 등 이용료의 일정금액을 지역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페이백 제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과가 있어 대규모 지역축제는 물론 주요 관광시설 전체에 페이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연말까지 조례를 재정하고 내년부터 40억원 규모의 페이백 활성화를 추진한다. 투입 예산 80억에서 100억원 가량의 소비승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가리왕산 케이블카 활성화 및 야외 영화제, 은하수 관측 행사 등 종합적 활성화 용역과 구절리역부터 정선역, 민둥산역까지 이어지는 정선선의 각 역마다 독특한 테마가 있는 관광콘텐츠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군민의 생활 속 안전관리를 위해 사고 및 자연재난 발생 시 정선군민안전보험, 풍수해·지진재해보험 등 군민 생활안전 보장을 강화한다. 특히 맞춤형 재난예·경보시설을 통해 재난에 즉각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높은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립병원의 기능을 한 단계 높이고 성인 예방접종 확대를 통한 감염병 예방사업도 추진한다.


광역교통망 개선과 발맞춰 KTX국가철도망(평창역~정선역~사북역)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군은 발굴된 신규시책은 향후 사업내용 보완과 예산확보 및 반영을 통해 2025년 주요업무계획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국도비 확보 대응전략 수립, 강도 높은 혁신적 공모사업 추진, 주요 정책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지원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군민의 하나 된 마음으로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사업과 강원랜드 규제 해소, 광역교통망 개선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700여 공직자와 열정을 다해 창의적인 사업들을 적극 개발·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