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中 방문 유정복 “민간교류 활성화, 동북아 평화와 인천-선양 경제문화 발전 활성화 촉매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5 08:45

인천-선양 결연 10주년 행사... 중국 선양에서 성대하게 개최
유 시장, 기념식에 참석...시립무용단 공연, 관광홍보도 진행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24일(현지시간) 중국 선양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인천-선양 자매도시결연 1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중국을 방문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이 24일(현지시간) 자매도시인 선양시의 콘래드 선양 호텔에서 열린 '인천-선양 자매결연 1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양 도시 결연 10주년을 축하하고 인천의 문화와 관광의 매력을 현지에 알렸다.


이날 행사장에는 인천-선양 자매도시 10주년을 맞아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를 방문 중인 유 시장을 비롯한 인천시 대표단과 선양시 정부 관계자 및 유관 기관장, 관광업체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인천과 선양시 대표 예술단의 무용 공연과 양 시 대표의 축사, 인천관광설명회 등으로 이뤄졌으며 인천시립무용단은 한국 전통악기인 박과 장구를 이용한 아름다운 고전무용을 선보여 자리에 참여한 선양시민들에게 많은 갈채를 받았다.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24일(현지시간) 중국 선양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인천-선양 자매도시결연 10주년 기념식'에서 돤지양 선양시 부시장 등 참석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24일(현지시간) 중국 선양 콘래드 호텔에서 돤지양 선양시 부시장을 접견하고 양 도시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제공=인천시

공연 후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관광설명회'를 열어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사진과 영상으로 함께 소개하며 50여 개 선양시 대표 여행사, 시민 등 100여 명의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볼거리, 먹거리와 체험거리가 풍부한 인천관광의 매력을 현지인들에게 각인시켰다.




인천관광공사와 선양시 문화여유국은 협약을 통해 양 도시 간 관광교류 활성화와 방문에 대한 상호지원을 약속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축사에서 “중국 청왕조의 시작이자 동북 3성의 역사문화 중심지인 이곳 선양에서 한국과 인천의 수준 높고 아름다운 문화를 알릴 기회가 주어진 것과 양 도시 간 관광분야 협약이 체결된 것을 300만 인천시민을 대표해 환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교류가 활성화돼 동북아 평화와 양 도시 경제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