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2024시민대상 수상자 3인 선정…12일 시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2 09:06
2024년 시흥시민대상 수상자 3인

▲2024년 시흥시민대상 수상자 3인. 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가 2024년 시민대상 수상자로 '김근환(시흥시 새마을회 회장), 김은선(시흥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박대석(정왕4동 자원봉사지원단 단장)' 등 3인을 선정했다.


시흥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시민에게 수여하며 시흥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지난달 5일부터 23일까지 19일간 추천을 받아 총 17명 후보자가 결정됐고, 덕망과 전문성을 갖춘 지역인사로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해 2차에 걸쳐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절차를 진행했다.


김근환님은 시흥시 새마을회 회장을 역임하며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급 및 농촌일손 돕기, 새마을 힐링캠프 등을 통해 주민 화합과 새마을 만들기에 기여했다. 정기적인 방역 및 환경정화 활동 등으로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힘을 써왔다.


김은선님은 시흥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제 발굴과 조례 개정 등을 추진해왔다. 취약계층을 위한 원예치료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관내 주차장 확보 및 산책로 조성 등 지역현안 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박대석님은 주민화합과 주민편익을 위해 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마을 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방역 및 야간방범,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왔다.


시 관계자는 “지역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묵묵히 헌신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화합에 크게 기여한 시민을 발굴하겠다"며 “시민대상을 통해 그 공적을 널리 알려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2일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개최될 2024년 제36회 시흥시민의날 기념식에서 열린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