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 ‘2024 안동 시민문화축제 문안인사’ 개최…문화도시 출범 알린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2 09:39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시범사업의 일환으로 '2024 안동 시민문화축제 문안인사'를 3일부터 5일까지 안동 문화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2024 안동 시민문화축제 '문안인사' 개최

▲2 2024 안동 시민문화축제 '문안인사' 개최. 제공-안동시

이번 행사는 '문화의 강을 건너 예술을 그리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을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행사로는 개막극 공연,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공연, 문화 거점마을 소개와 작품 전시, 가양주 시음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양순열 작가의 야외 미술품 전시는 확장된 모성을 주제로 한 조형 작품을 통해 위기의 극복 가능성을 제시한다.


개막식은 3일 오후 7시에 열리며,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양반도사'라는 전문 연기자의 연기로 진행된다. 개막극은 △안동문화를 표현하는 광섬유 조명 쇼 △문화 연결 퍼포먼스 △남성 중창단의 합창과 전자바이올린 공연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에게 문화도시 안동의 출범을 알리고, 앞으로의 사업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