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지원센터, ‘2024 인천 도시재생 성과전시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2 11:17

근대건축문화자산 재생사업 2호에서 성과 및 로컬크리에이터 쇼룸 전시

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재생 성과전시회' 포스터 제공=iH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인천도시재생센터')는 2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간 '2024 인천 도시재생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된 관내 22개 사업지의 성과 △도시재생 사진공모전 수상작 △엽서 그리기 체험 △지역 환경과 문화자산을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 3개소의 쇼룸을 구성하여 시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다채로운 시각으로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성과전시회가 열리는 근대건축문화자산 재생사업 2호는 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원도심 문화재생을 위해 매입하여 리모델링한 후 시민에게 개방한 지역문화공간으로서 도시재생의 의미가 깊은 공간이다.


전시는 정기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19일 오후 9시 연장)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되며 공휴일도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이일희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인천 도시재생의 산물인 구 화교점포에서 도시재생에 대한 성과전시회가 열리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인천 도시재생을 통해 인천 원도심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