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 293회 임시회 앞두고 안건 ‘협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3 20:03
위부터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문화복지위원회-도시환경위원회 정책간담회 현장

▲위부터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문화복지위원회-도시환경위원회 정책간담회 현장. 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문화복지-도시환경위원회는 제293회 임시회를 앞두고 2일 간담회를 열어 임시회 안건에 대한 사전 협의를 진행했다.


기획행정위는 이날 간담회에서 집행부 청년정책관 등 6개부서 관계자와 총 17개 안건을 논의했다. 집행부는 조직개편 관련 안건을 비롯해 안산시 청년 기본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안산도시공사 현물출자 변경협약 동의안, 출입국-이민관리청 설치 입법 촉구 및 안산시 유치 서명운동 추진 등에 대해 설명했다.


기획행정위원들은 조직개편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고 안산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기능 중심 설계를 통한 조직개편을 요구했다.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서명운동은 국회 정부조직법 개정안 추진 전에 선제적으로 유치활동 및 홍보 등을 진행하되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산 국회의원-시의원-도의원 등 관계자들과 긴밀한 연대 및 협조를 통한 원만한 진행을 강조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간담회를 통해 집행부 문화관광과 등 5개부서 관계자들로부터 6개 안건에 대해 보고받았다.




집행부는 2025년 안산문화재단 출연안과 안산시 장애인 이동기기 수리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안산시립어린이집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등을 보고했다.


문화복지위원들은 안산시립어린이집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은 6개 시립어린이집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공개모집을 통해 수탁자를 선정하는 사안이기에, 안산시 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운영자가 선발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해 달라고 주문했다.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집행부 도시계획과 등 6개부서 관계자들과 총 8개 안건을 협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안산시(대부동) 성장관리계획구역 지정 및 성장관리계획 수립 건과 안산시 폐기물처리시설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안, 안산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이 다뤄졌다.


도시환경위원들은 해당 사업들이 주민에게 끼치는 영향이 큰 만큼 사업을 추진할 때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한 근거를 갖고 기준을 마련하고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을 주문하고 임시회에서 논의를 이어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안산시의회는 오는 7일 제292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제293회 임시회 의사일정 등을 확정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