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3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상북도·예천군,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 간담회 개최…스포츠·레저 개발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3 09:30

예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와 예천군은 지난 9월 30일 예천군청에서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시군 간담회를 열고 민간 투자 유치 방안을 논의했다.


경북도·예천군, 지역 활성화 투자펀드 간담회 개최

▲경북도와 예천군이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시군 간담회에서 민간 투자 유치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제공-경북도

경북도는 스마트 농업 클러스터, 호텔·리조트 개발, 체육 인프라 확충 등의 방안을 제시하며, 특히 '종합 스포츠 타운' 조성을 중점적으로 제안했다.


예천군은 김진호, 김제덕 등 양궁 스타를 배출한 양궁의 메카로, 최근 2024 현대양궁월드컵 개최와 2023 예천U20아시아육상경기대회를 통해 스포츠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포츠와 레저 분야에서 민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수익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군유지 개발과 예천온천 투자 활성화 방안도 논의되었으며, 지역 활성화 펀드를 활용한 민간 투자 유치 전략도 다루어졌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민간 자본 유입을 위해 수익성 보장이 중요하다"며 경영적인 접근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경북도는 예천군의 제안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며, 지역 활성화를 위한 투자펀드 활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