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4일 중원구와 수정구민를 상대로 '성남시장과 시민이 함께하는 소통 LIVE'를 진행했다.
신 시장은 이 자리에서 “새해인사회 이후 시정을 설명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수정, 중원, 분당 3차례에 나눠 소통LIVE를 준비했다"며 “시민 여러분과 직접 뵙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민선8기 시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건강·문화·힐링, 첨단산업, 복지, 주거 환경 혁신, 청년 희망, 글로벌) 파트로 나눠 설명하고 구별 주요 민원 해결사례를 소개하고 시민들과 바로문자서비스로 소통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신 시장은 이어 “현장에서 말씀하지 못한 의견이나 향후 발생하는 건의에 대해 바로문자 서비스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 1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시정홍보 영상 관람, 축하공연, 시정 계획 설명, 토크콘서트,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시는 오는 22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소통LIVE를 통해 분당구민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