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4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공공도서관 독서환경 개선방안 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4 21:31
시흥시의회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 1년간 연구활동 완료

▲시흥시의회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 1년간 연구활동 완료. 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가 지난달 30일 제4차 활동을 마지막으로 1년간 연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연구활동에는 연구회 소속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 문화예술과-중앙도서관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시흥시 관내 공공도서관 운영개선 방안과 시민이 책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간 조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토의과정에서 갯골생태공원 내 소금창고를 활용한 힐링 공간 조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그러나 경기도문화재 등록, 건축물 상태, 개발제한구역 관련 법 등 제약사항에 대한 우려도 표명됐다.


윤석경 의원은 기존 공원에 있는 작은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시민요구와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개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수연 의원은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공원 내 '책 쉼터'와 같은 힐링공간 조성 필요성을 제기한 뒤 시범 운영을 위한 공원이나 산책로 등 공간 발굴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는 1년간 활동을 마무리하지만 앞으로도 시흥시 공공도서관 질을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