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미세플라스틱·석면 영향 탐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8 09:04
'미세플라스틱과 석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세미나 포스터.

▲'미세플라스틱과 석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세미나 포스터.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는 17일 서초동 소재 본사에서 '미세플라스틱과 석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연구원은 최근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대기 중 미세플라스틱과 석면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내외부 전문가를 초청하고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다.


세미나에서는 미세플라스틱 분야 3편과 석면 분야 2편이 소개된다. 대기 중 미세플라스틱 분석방법 및 현황, 석면 조경석 분석방법 및 관리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동욱 인하대병원 교수가 미세플라스틱의 위해성과 건강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전기준 인하대 교수는 서울시 도로 재비산 먼지에 포함된 미세플라스틱 분석방법을 알린다. 김지희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연구사는 서울시 대기 중 미세플라스틱 현황 및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이밖에 노열 전남대 교수가 도심 속 석면 조경석의 분포현황 및 관리방안을, 배일상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팀장이 서울시 석면 조경석의 분포현황 및 분석방법을 발표할 계획이다.




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미세플라스틱과 석면에 대한 시민의 우려가 커진 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시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