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지난달 30일 DB금융센터에서 DB이노베이션챌린지 공모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8일 D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손해보험이 주관한다.
본 공모전은 생성형 AI를 적용해 보험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거나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대학생들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실무 전문가와 함께 팀을 이뤄 실현 가능하게 돕는 새로운 형태의 공모전이다.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약 1개월간, 국내외 42개 대학, 80여개 팀이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혁신성, 실현가능성, 사업성, 고객경험개선, 완성도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11개 팀이 멘토링 대상으로 선발됐다.
선발된 11개팀은 약 8주간 실무 전문가와의 1 대 1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 되는 과정을 경험한다.
멘토링과 코칭을 기반으로 작성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11월 26일 DB금융센터에서 피칭데이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최종 수상팀을 가린다.
이번 공모전의 우수상 3팀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300만원, 대상 1개팀에는 500만원이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최우수와 대상 총 3개팀(팀당 3명, 총 9명)에게는 내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5에 참가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5박 7일간의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DB김준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주제가 대학생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어, 참가가 적을까 우려했지만, 높은 수준의 많은 아이디어가 공모됐다"며 “앞으로 11개의 아이디어가 실현 가능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