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의회, 저출생 문제 해결 위한 정책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0 17:43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도민과 함께하는 저출생 대책연구회'는 10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경북도의회, 저출생 문제 해결 위한 정책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경북도의회는 '경상북도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제공-경북도의회

이번 연구는 저출생 위기에 대응하는 정책 발굴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도내 출생 현황 분석과 국내외 우수 사례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대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박순범 의원은 “이번 연구가 경북의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정책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연구진에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연구 책임자인 신성철 교수는 현재 경북 지역 출생 설문조사가 진행 중이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제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고회에서 배진석 부의장은 다른 광역자치단체의 저출생 대응 정책을 심도 있게 분석할 것을 제안했고, 정근수 의원은 출산정책 예산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정한석 의원은 미혼 청년들의 만남 기회를 늘리기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자치단체의 적극적 지원을 촉구했다.


이번 연구회는 경북의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 도민들의 실질적인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