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사림new시네마, 장편영화 'FOOD LAB' IP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1 10:24

5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사림new시네마는 최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 29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에 참가해 새로운 장편영화 IP 'FOOD LAB'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FOOD LAB은 20대, 30대 젊은이들이 단일 식품 섭취 임상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독특한 기획의 장편 영화다. 음식이라는 일상적인 주제를 통해 현대 사회의 구조적 문제와 계층 간의 갈등을 심도 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FOOD LAB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조명을 받았다. 무엇보다 청년층 고민과 갈등을 음식이라는 매개체로 풀어내면서 그 속에 담긴 사회적 메시지를 깊이 있게 전달하려는 의도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림new시네마는 이번 영화 제작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Activator, IQIYI, Creative Century Entertainment, mm Square, cappu FILM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영화 제작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고히 했다.

사림new시네마 박철우 이사는 “중국, 홍콩, 대만의 메이저 영화사들이 마켓에서 트리트먼트를 직접 확인한 후 큰 관심을 보였고 이와 관련된 비즈니스 미팅이 현장에서 다수 성사됐다."며 "또한 이번 ACFM 참가가 영화 제작 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적 성과를 창출하는 중요 기회로 다가와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박철우 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영화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